인스타그램이 브랜드나 기업의 큰 홍보의 장이 된 만큼,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성의있게 작성하는 일도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첫 정보/팁 글에서 피드를 아름답게 꾸미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웠는데요.
프로필에 어떤 내용을 쓰느냐도 예쁜 피드 못지않게 첫 인상과 소통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럼, 어떤 내용으로 프로필을 작성해야하는지, 어떻게 프로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 한번 배워봅시다.
[ 1. 기본적인 프로필 작성하기 ]
브랜드 혹은 회사의 이름, 소개, 장소, 이메일, 휴대폰번호, 카톡 등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정보를 필수적으로 입력합니다.
예를들어, 음식점의 경우 예약을 위한 전화번호와 위치가 필수적이겠고,
쇼핑몰은 분야, 홈페이지 주소, 고객상담이 가능한 카톡ID 등이 도움이 되겠죠.
개인 계정의 경우 직업이나 거주지, 관심사 등을 입력할 수도 있으며,
프리랜서는 작업 의뢰를 위한 이메일주소 등을 첨부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 정도는 팔로워즈 고객분들이라면 이미 아셨겠죠?
[ 예시 ]
[ 2. 링크 활용하기 ]
웹사이트 링크를 적극 활용합시다.
브랜드나 기업의 경우 홈페이지 주소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또, 프로모션, 할인행사, 이벤트 등을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로 갈 수 있도록 그때 그때 링크를 바꿔적어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예시 ]
링크 클릭시 시즌에 맞춰 여름 옷 페이지로 가도록 설정해 둔 미스터포르테

[ 3. 해시태그 활용하기 ]
브랜드만의 해시태그를 만들어 프로필에 홍보해봅시다.
프로필에 #브랜드이름 이나 자체적으로 만든 해시태그를 적고, 해시태그 활용을 권장해보세요.
어느순간 해시태그에 쌓이는 고객들의 사진들을 보고 뿌듯해질 것 입니다.
해당 해시태그를 이용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면
매출은 상승하고, 홍보까지 되는 일석이조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예시 ]
#spglife 를 활용하고 있는 스타우드 호텔 그룹의 계정

[ 4. 이모티콘 활용하기 ]
좀 더 친근하고, 감성적인 접근을 하고 싶다면 이모티콘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읽는 것 보다 보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단순한 이모티콘으로도 몇 마디 문장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글자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중도도 올라가죠.
다만, 너무 많은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 예시 ]

[ 5. 다른 소셜미디어 홍보하기 ]
스냅챗, 트위터,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등 브랜드가 적극 사용중인 소셜미디어가 있다면 프로필에 적어둡시다.
더 많은 채널에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요.
이렇게 프로필 작성법과 활용법을 배워봤습니다.
이제 잘 정돈된 프로필과 활용으로 팔로워즈 서비스의 효과를 더 극대화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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